윈도우 10 업데이트 후 안전 모드도 실행 안 될 때 백업 방법입니다. #블루스크린 #CRITICAL_PROCESS_DIED
최근에 10월까지 Windows 11로 업그레이드하라는 메시지가 왔는데, 안 하고 있다가 2025년 4월 12일자 Windows 자동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1)컴퓨터를 켜니 부팅이 안 되고 화면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2)F8 안전 모드로 접근해서 최근 받은 업데이트를 지우고.. 이전 시점으로 시스템 복구를 하니.. 이번에는 아예 아래 이미지처럼 3)블루 스크린이라는 화면이 뜨고 계속해서 안전 모드 돌기만하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컴 생활 30년 만에 처음 겪는 일이라 몹시 당황스러웠습니다.

최근 MS도 미국이 빚(4경)이 많아 달러를 더 이상 못 찍으니 급했나 봅니다. 개인 PC까지 검열하고 강제 락다운까지 하는 상황을 보니…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해당 상황은 안전 모드도 실행이 안 되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긴급 백업을 받고 C 드라이브에 윈도우를 재설치하는 방법입니다.
1.우선 아래와 같이 고급옵션으로 들어갑니다.


2.화면에서 명령 프롬프트을 클릭합니다.

3.명령 프롬프트에서 notepad.exe를 쓰고 엔터를 칩니다.

이미지 캡처가 없어서 말로 하겠습니다.
엔터를 치면 메모장이 열리고, 메모장 메뉴에서 열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우리가 흔히 보는 파일 열기 화면이 보입니다. 근데 여기에는 파일 및 폴더 복사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외장 하드가 있어 C와 D의 자료를 외장 하드에 모두 백업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재설치를 실행했습니다.
윈도우 재설치는 간단해서 많이 다루지 않고요. USB에 ISO 설치 파일을 만들고, 포트에 꽂고 재시작하면 바로 설치 모드로 들어갑니다. 따로 파티션 나눌 필요 없이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디렉터리에 다시 설치하시면 됩니다. 단, 60GB 정도 필요하니 여유 공간이 없으시면 다시 메모장에서 파일 정리하고 설치하세요.
저는 다시 설치한 윈도우 10에서 다시는 업데이트를 받지 않고 초기 모드로 끝까지 사용해 보려 합니다. 예전 티맥스에서 OS를 만들 때 국가에서 지원을 해줬으면 독점적 횡포로 인한 개인들의 피해가 덜 했을 텐데.. 많이 화가 나네요.
삼한연방임시정부에서 세계적인 OS를 만들어 개인에게는 무료로 제공하겠습니다.
삼한연방임시정부
구월(口月) 광개토의병장
2025년 04월 14일 배상
*구월(口月) : 칠흑같은 어둠속에서 입구를 밝히는 달빛이라는 뜻입니다.
#블루스크린 #CRITICAL_PROCESS_DIED
영조 태황제의 곤룡포는 천하를 얻은 오조룡이 하늘로 승천한 신의 모습이다.(ft. 조선의 신하국
역사학계에서는 영조 태황제의 곤룡포(천자가 입는 용포)가 바꿘이유에 대해서 정확히 모릅니다. 그래서 국...
blog.naver.com